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하이코서 개막...26일까지...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 하이코서 개막...26일까지...
  • 경주포커스
  • 승인 2015.04.2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인선 경북도 경제부지사가 행사장을 둘러보고 있다.

제13회 대구경북국제관광박람회가 23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개막해 26일까지 열린다.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가 공동주최하고 경상북도관광협회, 대구광역시관광협회, (주)코트파에서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는 국내외 200여개 업체가 참가해 관광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전국지자체가 참여하는 국내 관광 홍보관을 비롯해 해외관광청 및 주한 외국대사관 등이 참여하는 해외 관광 홍보관, 박람회 기간 중 대구경북지역의 관광 및 여행 상품을 박람회 특가로 제공하는 여행상품특별판매관, 국내 관광관련 학과 대학 및 교육기관과 관련단체가 참여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관광교육관, 호텔, 리조트, 테마파크를 비롯해 지역특산품 및 관광기념품을 홍보 및 판매하는 관광사업체관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2016 대구경북방문의 해’를 맞이해 1000만 외국인 관광객 유치 목표의 일환으로 중화권바이어 초청 B2B트래블마트를 개최한다.

또한 지역사회 외국인 학생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공감대 형성 및 외국인 학생의 장을 유도할 수 있는 유학생 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초대권은 홈페이지(www.tourexpodaegu.co.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현장 구매 시 대인 3000원, 소인(고등학생까지) 2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관람객은 사무국으로 단체관람 신청서를 제출하면 무료관람이 가능하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