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촌으로의 예술여행...백두대간 예술제
산촌으로의 예술여행...백두대간 예술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5.04.30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경북관광공사 + 5개 시군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관광공사는 관광주간과 가정의 달인 5월 경북 김천, 영주, 상주, 예천, 봉화 5개 시․군에서 ‘산촌으로의 예술여행’이라는 백두대간 예술제를 개최한다.

백두대간 예술제는 백두대간이 주는 뛰어난 산수문화권을 관광과 접목하여 문화예술벨트로 조성하기 위해 경북도와 시․군이 참여한 ‘백두대간 관광진흥협의회’에서 기획된 예술제로 5월 4일 봉화를 시작으로 16일 상주, 22일 영주, 29일 김천, 30일 예천 순으로 개최된다.

먼저 봉화에서는 봉화 삶의 이야기, 상주에서는 우복고을 바람소리 영상예술제, 영주는 고분벽화와 新죽계별곡 판타스틱, 김천은 가족과 함께하는 산촌영화제, 예천에서는 효자 도시복과 백두대간으로의 여행 이라는 주제로 지역마다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공연과 체험으로 관광객을 맞이하게 된다.

또한 산악게릴라 난장음악대인 ‘원정 별산대’를 별도로 운영해 백두대간 예술제를 한층 더 알차게 만든다는 계획이다.

백두대간 예술제 대장정이 마무리되면 사진, 수기 공모전을 개최하여 백두대간의 삶과 예술을 다시 한 번 조명해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상세한 일정이나 참여방법은 경북나드리(http://www.gbtour.net)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