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성 의원, 한수원·원자력환경공단 부설 연구기관 경주이전 촉구
정수성 의원, 한수원·원자력환경공단 부설 연구기관 경주이전 촉구
  • 경주포커스
  • 승인 2015.09.17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수성 국회의원

새누리당 정수성 국회의원이 17일 한수원 및 발전사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한수원 및 원자력환경공단 부설기관들도 경주로 이전할 것을 촉구했다.
한수원 본사만 이전할 것이 아니라 부설 연구기관들도 모두 이전하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지방 이전이고, 경주시민과 함께하는 경주 기업이 되는 길이라는 주장이다.

한수원 부설연구기관은 서울에 방사선보건원, 대전의 중앙연구원, 울주의 인재개발원 등 3개 기관에 직원은 623명이며, 원자력환경공단은 대전에 기술연구소와 서울의 기금관리센터에서 총 39명이 근무 중이다.

정 의원은 경주와 경북은 중수로와 경수로 원전 등 전국 운영원전의 50%가 위치해 있고, 방폐장, 원자력인력양성원과 원자력기술표준원까지 존재하지만 전국 원전관련 17개 연구기관 중에서 경북에 소재한 기관은 단 한곳도 없다며 관련기관의 경주이전 필요성을 강조했다.

정 의원은 “경주시민들은 한수원 본사이전으로 한수원 전체 직원이 모두 오는 걸로 알고 있지만, 부설 연구기관은 제외하고 이전한다는 사실을 안다면 반발과 정부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질 우려가 있다”며 “이번 국정감사를 통해 한수원 및 원자력환경공단 부설 기관들도 함께 경주로 이전할 수 있도록 꼼꼼히 따지겠다”고 말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