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경주 현곡 푸르지오’ 분양
대우건설, ‘경주 현곡 푸르지오’ 분양
  • 경주포커스
  • 승인 2015.10.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00 여세대 미니신도시 현곡도시계획지구 첫번째 대단지 분양

대우건설(대표이사 박영식)이  10월, 경주의 새로운 개발축으로 떠오르는 동해남부선 라인의 현곡도시계획지구 중심에서 ‘경주 현곡 푸르지오’ 964세대를 공급한다.

경북 경주시 현곡면 하구리 1242-35번지 일원(현곡지구 B2블럭)에 위치한 ‘경주 현곡 푸르지오’는 총 946세대로, 지하2층~최고 25층 규모의 아파트 9개동 및 부대복리시설로 건설된다. 단지는 전용면적 △59㎡ 246세대, △72㎡ 223세대, △84㎡ 445세대, △99㎡ 50세대 등 전세대가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약 4000여 세대의 미니신도시급 주거단지인 현곡도시계획지구 내에서 분양하는 첫번째 대단지 아파트이다. 현곡도시계획지구는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공사 진행과 함께, 나원역(가칭)도 신설될 예정으로 경주의 새로운 개발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경부고속도로 건천IC와 포항을 이어주는 20번 국도, KTX 신경주역, 동해남부선 나원역(가칭, 2018년 예정)과 인접하고, 경주 도심을 연결하는 904번 지방도로를 4차선으로 확장하는 공사도 현재 진행중으로 도심 내외곽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광역교통망을 갖추었다.

경주 중심생활권과 차로 5분 거리에 있고, 현곡초교, 농협 하나로마트도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지역에서 보기 드물게 4Bay 신평면 설계가 일부세대에 적용되고, 판상형 설계 및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전 동이 25층 고층으로 설계되어 스카이라인이 돋보인다.

2007년 12월 공급된 동천동 경주 푸르지오가 지역내에서 가장 좋은 아파트로 손꼽히는 만큼 8년 만에 공급되는 새로운 푸르지오 단지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기대감이 높다.

분양가는 3.3㎡ 평균 750만원선으로 책정될 예정으로,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입주는 2018년 2월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주시외버스 터미널 옆에 위치하고, 10월 16일 오픈 예정이다.
※ 분양문의 : 1800-0964

 
이러한 상황에서 경주 구도심과 차로 5분 거리에 입지한 현곡도시계획지구가 관심을 받기 시작하며 개발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약 4,000세대의 미니신도시급의 주거단지로 개발될 현곡도시계획지구는 현재 공사중인 동해남부선 복선전철화 구간에 신설되는 나원역(가칭, 2018년 예정)과 가깝고, 경부고속도로 건천IC를 이어주는 20번 국도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KTX 신경주역과도 차로 20여분 거리이다. 경주 도심과 현곡지구를 연결하는 904번 지방도로도 현재 4차선 확장 공사 중으로, 도심 내외곽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 964세대 대단지의 중소형평형, 푸르지오의 4Bay 혁신 평면 적용

‘경주 현곡 푸르지오’는 현곡도시계획지구 내에서 첫번째로 공급되는 단지로, 경주에서 보기 드물게 964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로 지어진다.

평면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59㎡, 72㎡, 84㎡, 99㎡의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특히 59㎡ 평형(59A타입)에도 4Bay 판상형 구조평면이 적용되어 채광과 통풍이 뛰어나고, 발코니 확장시 기존 아파트 평면보다 훨씬 넓은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작은 방 2개를 하나로 만들 수 있는 침실통합형 옵션도 제공되어 소비자들의 생활패턴에 따라 다양한 공간구성이 가능하다.(59A, 72A, 84A타입 적용)

 
일부 평형에는 대형수납공간인 팬트리와, 대형 드레스룸, 광폭 주방, 알파룸 등 푸르지오의 신평면 설계가 적용되어 공간활용도가 높다. 가장 큰 평면인 99타입도 4Bay 판상형 구조로, 대형 드레스룸과 광폭 주방뿐만 아니라, 현관 창고장, 4개의 침실이 설계되어 다양한 용도로 공간을 구성할 수 있다. 탑상형인 59B, 72B, 84B타입은 2면 개방형 구조로 주방부터 거실까지 공간의 개방감을 극대화시켰다.

▶ 경주의 문화와 자연을 담은 단지 구성과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 설계

‘경주 현곡 푸르지오’는 단지 전동이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조망, 채광, 통풍이 좋고, 동간거리도 여유롭게 설계되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했다. 세대당 1.25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하며, 지하주차장에서 세대로 바로 진입하도록 설계된다. 커뮤니티 시설인 Uz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이 들어선다.

특히 Uz센터 앞에는 경주의 문화유산을 상징화한 벽천분수와 실개울, 푸른 소나무 등이 어우러진 아쿠아가든이 조성되고, 주진입로와 단지 내 가로수길은 경주의 상징수종인 소나무, 왕벚나무 등을 활용한 힐링포리스트가 조성된다. 또한, 텃밭과 초화원, 맞춤형 시니어 운동시설이 들어서는 시니어 특화공간인 로맨스가든과, 아이들을 위한 테마놀이공간인 키즈빌리지도 설치된다.


 
▶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설비가 들어선 편리하고 안전한 친환경 아파트

‘경주 현곡 푸르지오’에는 푸르지오만의 특화된 친환경 주택상품인 ‘Green Premium’ 아이템들이 적용된다. 에너지 절약 습관을 유도하는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편리하게 작동하면서도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센서식 싱크절수기’, 가스차단/조명제어/방범설정/엘리베이터 호출을 한번에 할 수 있는 ‘스마트 일괄제어스위치’, 지능화된 실별유량제어 시스템이 각 세대별로 필요한 유량만 공급하는 ‘난방 에너지 절감시스템’ 등 다양한 상품들이 설계된다. 이외에도 고급 호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 ‘매립형 샤워수전’과 ‘욕실장 일체형 칫솔살균기’ 등도 적용된다.

단지 전체에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가 설치되어 보안이 한층 강화되고, RF-TAG를 이용하여 홈네트워크를 통해 차량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인식 시스템’도 설치된다. 각 세대에는 현관 앞에 사람이 일정거리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촬영하여 홈네트워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도 설치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