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실크로드 아카데미, 30일 특강 및 국제 포럼 개최
동국대 경주캠퍼스 실크로드 아카데미, 30일 특강 및 국제 포럼 개최
  • 경주포커스
  • 승인 2016.11.28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대 경주캠퍼스 코리아 실크로드 연구소(소장 김미정)는 30일 오후 2시부터 경주시 현대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실크로드 르네상스와 지역 통합에 대한 전략’ 주제로 도민특강과 국제 포럼을 개최한다.

이 날 행사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아시아 연구소장인 정성훈 교수의 사회로 前 이란국립박물관장을 역임하고 이란 문화정책국 소속 문화유산 관광 연구소에 근무하는 다르쇼 아크바제데헤 박사의 초청 특강, ‘21세기 실크로드를 통한 FTA의 전략적 의미’란 주제로 동국대 경주캠퍼스 채대석 교수 등 관련 연구자들의 국제 포럼 발표와 토론 및 문명교류해설사의 사장개척기 발표회 등으로 진행된다.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주관하고 동국대학교 경주캠퍼스 코리아실크로드 연구소가 운영하는 코리아 실크로드아카데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새롭게 부상하는 중앙아시아 및 중동권에 대한 다양한 석학의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을 통하여 경주시민과 도민들의 안목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경북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코리아 실크로드아카데미는 동국대학교 아시아연구원 산하 코리아실크로드 연구소가 주축이 되어 경상북도 도민과 경주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5년 창립됐으며, 올해 제1기 실크로드문명교류해설사과정과 청년시장개척자과정 수료생을 배출할 예정이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