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행사축제심의협의회 운영 행사 중복방지
경주시 행사축제심의협의회 운영 행사 중복방지
  • 편집팀
  • 승인 2017.04.24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은 신라문화제 모습.

경주시(시장 최양식)는 계절적으로 특정기간에 행사가 집중되거나 중복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경주시행사축제심의협의회를 구성, 운영한다.

협의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각 실과소장과 주요부서장 등 13명으로 구성된다.

경주는 스포츠대회와 문화 행사, 국제회의와 전국단위 행사에서 지역단위 축제에 이르기까지 각종 행사와 축제가 연중 개최되고 있다.
그러나 일부 행사시기가 겹치는 문제점이 적지 않게 노출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따라 경주시는 협의회 운영을 통해 행사축제의 특정기간 집중을 방지하고 부서별 유사 중복 행사에 대한 시행시기를 조정해 관광객 유치 효과를 극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주민의 적극적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협의회는 매년 다음해 예산이 확정되는 12월경 연간 행사일정 계획을 수립하고 행사 관련 부서의 의견을 수합해 1월 최종안에 대한 조정회의를 열러 해당부서에 연간 행사일정을 통보할 예정이다.

또한 분기별로 조정회의를 개최해 확정된 행사일정에 대한 변경사항을 반영하고 신설되는 행사일정을 수립한다. 단 시급성을 요하거나 불가피한 사정이 발생한 경우에는 수시로 회의를 개최하기로 했다.
올해의 경우 주요 행사 일정을 취합하고 다음달 조정회의를 개최해 올해 하반기 행사일정 심의결과를 각 부서에 통보하기로 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