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 황인옥회장,제9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 받아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 황인옥회장,제9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 받아
  • 경주포커스
  • 승인 2020.11.20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황인옥회장.
황인옥회장.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포터즈 황인옥회장이 제9회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한국사회의 나눔문화 확산을위해 보건복지부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KBS 등이 공동 주관하여 국민의 복지향상에 힘쓴 개인 또는 기관에 수여하는 사회공헌 분야의 최고의 상이다.

올해 시상식은 지난 5일 KBS홀에서 열렸으나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일부의 수상자만 참석이 가능했다. 이에따라 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과 정진경 보건사무관이 20일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대통령표창장을 전달했다.

황인옥회장은 1997년 1월부터 주부 25명을 고위뫼봉사단으로 조직・창단해 현재까지 정기적으로 지역사회 복지현장의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뿐만아니라 지역의 지체장애인협회, 척수장애인협회, 농아인협회 등 여러 복지기관에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서포터즈를 조직하고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러 봉사단체를 하나로 구성하여 장애인의 사회통합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기여하고 있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 종성스님은 “코로나19상황 속에서도 지역사회의 여러 현장에서 함께 봉사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자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

황인옥 회장은 “저 혼자만의 노력으로 상을 받게 된 것이 아니라, 오랜기간 함께 봉사활동에 묵묵히 참여해준 고위뫼 회원분들의 노력 때문에 제가 대신하여 받게 된 상이라 생각한다”며 “경주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해오고 계신 여러 봉사단체에도 모범이 되도록 더 열심히 지역사회에서 봉사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지역의 대학교, 봉사단체, 기업체와 연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사회공헌활동에 관심있는 분들은 경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054-776-7522)로 문의하면 된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