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상인보호위, 이완구 국무총리 앞 대형마트 반대 청원
경주상인보호위, 이완구 국무총리 앞 대형마트 반대 청원
  • 경주포커스
  • 승인 2015.03.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경주시 행정 잘못 바로잡아 달라 요구

대형마트 입점을 반대하는 경주 중소 상인들의 모임인 경주상인보호위원회가 이완구 국무총리 앞으로 대형마트 입점 반대와 그동안의 경주시행정을 면밀하게 살펴 봐 달라는 내용의 청원서를 보내기로 했다.

심정보 상인보호위원회 위원장은 17일 오후 2시 경주시청에서 기자회견문을 열고 청원문을 공개했다.

▲ 심정보 경주상인보호위원회 위원장이 18일 경주시청 브리핑실에서 국무총리에게 보내는 청원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심 위원장은 “박 근혜 대통령님이 전통시장 육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 해주는데 힘입어 전통시장을 살려 보고자 상인들은 각고의 노력을 하고 있는데 정작 최양식 경주시장은 박대통령의 전통시장 활성화 지원에 역행하는 전통시장 죽이기 행정을 하고 있다”며 잘못을 바로 잡아 달라고 요구했다.

청원서에서는 대형마트 입점예정지내 시유지 매각결정과 관련해 “부동산 개발업자가 시유지가 있는 땅에 대형마트를 짓겠다고 건축허가 신청을 한 것은 사전에 시와 결탁이 있지 않고서는 있을수 없는 일”이라며 의혹을 제기했다.

또한  “경주시는 대형마트 입점 예정지에 시유지도 있고 150여m 주변에 전통상업 보존구역으로 지정된 충효 상점가가 있어 허가신청을 반려할 법적 장치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시유지 매각을 강행 했다”고 주장했다.

상인보호위원회는 “8만 상인가족의 생존권이 걸린 중차대한 문제를 이해당사자인 상인들의 대표를 단 한 번도 만나주지 않고, 시유지 매각을 위한 공청회, 간담회 한번 하지 않고 매각 결정을 했다”면서 “지극히 상식적으로 봤을 때 부동산 개발 업체의 로비에 넘어간 것 아니냐는 소문이 무성하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상인보회위는 “최양식시장의 독선을 막아 주실 분은 이완구 국무총리 밖에 없는 것 같다”면서 “상인들의 주장에 귀 기울여 잘못을 바로잡아 달라”고 요청했다.

상인보호위원회는 이 청원서를 우편을 통해 국무총리실로 보낼 예정이다.

한편 이완구 국무총리는 오는 20일 오후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경북도가 개최하는 세계물의 날 기념식에 참석 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