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포읍 성폭행 날조 이장해임 논란 '진실게임'...감포읍장, '고소장 작성'은 시인
감포읍 성폭행 날조 이장해임 논란 '진실게임'...감포읍장, '고소장 작성'은 시인
  • 김종득 기자
  • 승인 2021.03.30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감포읍 행정복지센터 전경.
사진은 감포읍 행정복지센터 전경.

속보= 경주시 감포읍의 한 마을 이장 임명과 관련한 논란이 진실게임에 돌입하고 있다.
일반 음식점 여사장의 성폭행 피해의혹을 두고 당초 감포읍이 이장으로 임명한 B씨를 피고소인으로 한 여사장 명의의 고소장은 이모 감포읍장이 작성했던 것은 사실로 확인되고 있다.

그러나 고소장을 작성한 경위는 물론 허위의 성폭행 피해 사실을 감포읍장에게 알린 배경등은 관련자들의 발언이 철저히 엇갈리고 있다.

경주시는 30일 감사담당관실 직원 2명을 감포읍사무소등지에 보내 현지 조사를 벌였다.

이모 감포읍장은 30일 경주포커스와 만나  ”일반음식점 사장 C씨가 B이장을 임명한 직후 읍장실로 찾아와 이장직 수행만은 절대 안된다며 저에게 이야기 했던 성폭행 피해 내용등을 종합해 고소장을 작성했다“고 말했다. 
이모 읍장은 ”처음엔 경찰서에 가서 성폭행 피해 사실을 알리라고 권유했지만 C 사장이 듣지 않고 B이장과의 대질을 요구하더니, 이를 번복하고 저에게 고소장을 써달라고 먼저 요청해서 제가 들은 대로 고발취지와 내용을 써서 C씨가 운영하는 일반음식점에 갖고 갔다“고 말했다.

그러나 날인을 권유한 사실은 부인했다.
이모 감포읍장은 ”C씨가 사실확인서에서 주장한대로 ‘도장을 안찍으면 내가 읍장으로 근무하는데 어려움이 많다’는 등의 이야기를 하며 날인을 권유한 사실은 없다“면서 ”고소장을 작성해 갔더니 C 사장이 주민번호, 서명, 전화번호등을 직접 작성했다“고 덧붙였다.

이모 감포읍장이 고소장을 작성해 C씨가 운영하는 일반음식점을 방문했을때에는 B씨와 이장 임명 경쟁을 펼쳤다가 탈락한 D씨가 동행했던 것은 사실로 확인됐다.

C사장은 30일 경주포커스와 만나 전날 공개된 사실확인서 내용은 모두 사실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사실확인서는 B이장이 감포읍으로부터 2월9일 직무정지를 통보받은 뒤 3월19일 최종 청문절차를 앞둔 3월12일 작성했다.

C사장은 ”2월초 일면식도 없는 D씨가 음식점으로 찾아와 B이장에 대해 나쁜말을 해 달라고 부탁했으며, 며칠 생각할 여유를 달라고 했으나 그 다음날 D씨가 자동차를 갖고 찾아와 감포읍장을 만나 성폭행 피해사실을 말해달라고 권유하길래 B이장에 대한 개인적인 앙심으로 허위로 성폭행 사실을 말했고, 그후 사실확인서에서 적은대로, D씨와 B이장의 다툼에 휘둘릴 이유가 없다고 생각해 고소하지 않게 됐다“며 사실확인서의 내용은 모두 사실이라고 거듭 주장했다.

D씨가 2월초 자신의 음식점에서 5만원 식대를 포함 20만원을 주고 갔으며, 감포읍장과 D씨가 찾아와 고소장에 날인을 권유한 사실등은 모두 사실이라는 주장이었다.

D씨는 30일 경주포커스와 만나 C사장의 주장을 전면 부인했다.
D씨는 C사장과 함께 2월초 감포읍장을 찾아가기 직전 C사장과 자신의 자동차안에서 나눈 대화 녹취록을 기자에게 제시하며 ”나중에 말을 바꿀 것을 대비해, 또한 C사장을 도우려 했던 감포읍장이 불이익을 당할수 있겠다는 우려에서 당시 대화를 녹음했다“고 말했다.

이 녹취록에는 C사장이 B이장을 강하게 비난하는 내용이 다수 포함돼 있었다.
이에 대해 C사장은 "당시 개인적인 감정으로 과장해서 허위로 말한 것"이라고 말했다.

감포읍사무소는 B이장의 해임에 대해서는 성폭행 유무에 대한 판단은 하지 않았으며, B이장이 제출한 주민추천서 서명, 날인 27명 가운데 3명에 문제가 발견됐기 때문이라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한편 경주시는 감사담당관실 직원 2명을 30일 오후 감포읍 사무소로 보내 읍장등 관계자들을 면담했으며, 음식점 사장 C씨도 만나 관련 진술을 들었다.


속보 이어집니다.

경주포커스 후원은 바르고 빠른 뉴스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관련기사